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

알림마당

홈페이지 메인으로 바로가기 > 알림마당 > 보도

보도

트위터 페이스북
보도 - 내용보기
보도자료 2월 문화가 있는 날, 무료 개방 스케이트장 확대
작성일 2017-02-16 조회수 88
첨부파일
2월 문화가 있는 날, 무료 개방 스케이트장 확대

-16개 지역 21개소 아동·청소년 입장료 무료, 1월에는 13개소 5천3백여 명 수혜-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문화융성위원회(이하 융성위)와 함께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아동·청소년들의 건강을 스포츠를 통해 지키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1월 ‘문화가 있는 날’에 시행한 스케이트장 무료 개방 행사를 더욱 확대한다.

 

  1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7개 지역의 13개 스케이트장이 참여해 5천3백여 명의 아동·청소년들이 무료로 스케이트를 즐겼다.

 

전국 주요 스케이트장 21개소 참가 예정,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

 

  2월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주요 스케이트장은 ▲(서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동천재활체육센터 실내빙상장, ▲목동아이스링크, ▲제니스아이스링크장, ▲(부산) 동래빙상장, ▲(대구) 대구실내빙상장, ▲(인천) 선학국제빙상경기장, ▲(광주) 광주실내빙상장, ▲(대전)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스케이트장, ▲(수원) 아이스하우스, ▲(성남)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 스케이트장, ▲(안양)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춘천) 의암빙상장, ▲(청주) 청주실내아이스링크, ▲(아산) 이순신빙상장, ▲(광양) 부영국제빙상장, ▲(포항) 포항아이스링크, ▲(구미) 금오랜드 아이스링크, ▲(창원) 의창스포츠센터 빙상장, ▲성산스포츠센터 빙상장 등 전국 16개 지역의 총 21개소이다.

 

  2월 ‘문화가 있는 날’에 해당 스케이트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문화가 있는 날 스케이트장’을 입력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20일(월)에 열리는 ‘네이버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행사 당일에 기다리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다만 동반 보호자는 유료 입장이므로 당일 현장에서 표를 구입해야 한다. 또한 스케이트나 안전장구(헬멧, 장갑 등)를 현장에서 임대할 때는 사용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가 융성위와 함께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누구나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스포츠시설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첨 1. 2월 ‘문화가 있는 날’ 무료 개방 스케이트장 정보

       2. 관련 사진

문의홍보담당 ***연락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