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보도자료 | 문체부·문화융성위, ‘문화가 있는 날’ 브랜드 발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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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0-05 | 조회수 | 24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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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문화융성위, ‘문화가 있는 날’ 브랜드 발표
- 슬로건은 ‘한 달을 즐겁게 만드는 하루’, ‘나에게 주는 선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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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는 10월 5일(월) ‘문화가 있는 날’의 통합 브랜드와 홍보 지침을 공식 발표했다. ‘문화가 있는 날=나와 가족, 동료에게 문화를 선물하는 특별한 날’ 의미 강조 문체부가 발표한 ‘문화가 있는 날’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BI)는, ‘문화가 있는 날’이 나와 가족 동료 등에게 문화를 선물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아, 선물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리본’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인 ‘종이접기’를 모티브로 개발되었다. 또한 ‘문화가 있는 날’의 ‘축제’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흩날리는 색종이 조각을 응용한 그래픽 이미지도 마련했다. 이 이미지에는, 수많은 색종이 조각처럼 전국의 크고 작은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문화가 있는 날’을 가득 채우기를 바라는 염원도 담겨 있다.
‘문화가 있는 날’은 ‘한 달을 즐겁게 만드는 하루’이자 ‘나에게 주는 선물’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뿐만 아니라, ‘문화가 있는 날’을 상징하는 슬로건도 마련했다. 첫 번째 슬로건은 한 달에 한 번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문화생활을 하면 한 달이 내내 행복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한 달을 즐겁게 만드는 하루’로 정하였다. 두 번째 슬로건은 한 달을 열심히 일한 사람이라면 하루는 반드시 문화생활이라는 선물을 스스로에게 주어야 한다는 뜻을 담아 ‘나에게 주는 선물’로 정하였다. 향후 이 두 슬로건을 활용해 ‘문화가 있는 날’ 영상 광고물, 온라인 콘텐츠 등을 제작하며, 국민의 다양한 문화생활 이야기를 담을 계획이다. 참여 기업·기관·지자체 등과 브랜드를 활용한 전략적 홍보 도모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전국에서 실시되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홍보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만큼, 민관이 협력하여 ‘문화가 있는 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실제 참여 동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가 있는 날’ 통합 브랜드는 지난 9월 23일부터 서울 시내버스 외벽 광고에 활용 중이다. 향후 수도권을 중심으로 버스 정류장과 마을버스 광고로 확대한 후, 점차 지하철, 극장 광고 등에 확대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문화가 있는 날’ 페이스북(www.facebook.com/wdayw)을 통해 통합 브랜드와 관련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고, 문체부 소속·산하 기관 및 지역 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브랜드 홍보 지침을 배포하여 포스터 부착, 홍보지 비치 및 현수막·배너 게재 등을 권고할 예정이다.
※ 문화가 있는 날 통합 브랜드 및 홍보 지침 관련 파일은 문체부 웹하드(webhard.mcst.go.kr, ID: wday/PW: wday)에서 내려받아 사용 가능. 붙임 ‘문화가 있는 날’ 통합 브랜드 주요 디자인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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